Dono's

성공만이 성공을 부른다 본문

성장의 시간

성공만이 성공을 부른다

도노. 2020. 4. 12. 11:39

회사 식구들과 저녁 식사를 마친후 제이플라츠 건물 1층에 있는 할리스커피에서 제2의 하루를 보낸다. 일을 마치고 매우 피곤한 상태지만(더구나 어제는 거래처 부장님과의 사소한 마찰로 감정 조절에 실패했기에 에너지 소모가 매우 컸다) 그래도 일단 시작했다.

체감상 4시간은 집중한 느낌이었지만 실제로는 2시간 뿐이 안됐다. 하지만 카페 문을 나설때는 내 온몸이 단단해지는 듯한 깊은 뿌듯함을 느꼈다. 그렇다. 일단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공의 느낌은 다음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내게끔 촉진한다. 평소였더라면 집으로 돌아가는 지하철에서 잠시 눈을 붙일 수도 있었지만 마케팅 과제를 실행했다. 집에 도착해서도 맥주를 마시면서 사사로운 감정에 빠지지 않고 스스로 인식하고 차단하여 바로 휴식을 취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다음날 새벽에 일어나(물론 30분간 사투를 벌이다가 05:30에 일어났지만)지금 이 글을 적고 있다.

 

*퇴근후 제2의 하루* -> 마케팅 과제 -> 감정 전환/내일 기약 -> 첼린저 노트 작성

 

언뜻보면 우연같지만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다. 인과법칙, 자연의 법칙이자 진리이다. 성공만이 성공을 부른다. 일단 '무언가'를 해냈다는 그 뿌듯한 성공의 느낌은 다음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내게끔 촉진한다. 앞으로는 그 '무언가'를 내 기쁨과 행복을 극대화시키는 것으로 채워나가고 싶다.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당신이 뭘 좋아하는지, 누구를 맘에 들어하는지, 지금 어떤지. 내가 궁금한건 당신 진심이에요."


 

드라마 '나쁜남자'에서 심건욱이, 자신의 감정은 꽁꽁 숨기고 감춘채 오직 가족과 회사에만 집착하는 홍태라에게 던진 대사다. 10년도 넘은 드라마지만, 아직까지도 내 가슴에는 이 장면이 남아있다. 아마도...나 또한 홍태라와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일 것이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누구를 마음에 들어하는지, 지금 내 감정상태가 어떤지. 혼자만의 시간 속에서 묻고 답해야할 것이다. 이 시간이 있어야 자신이 진정 어떠한 상태일때 행복한지 알 수 있고, 그래야만이 목표와 성공과 행복을 한 방향으로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삶이란 내 안의 여러 가지 '나'를 찾아 통합시켜가는 여정이죠. 당신은 결국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해요. 사람은 자신다워질 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게 되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