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o's

[심장박동효과]_ 소비자심리 '여성에게는 강한 심장박동으로 소구하라' 본문

성장의 시간

[심장박동효과]_ 소비자심리 '여성에게는 강한 심장박동으로 소구하라'

도노. 2018. 5. 21. 19:00



소비자의 마음을 유혹하는 심리 코드 - 소비자 심리편


"여성에게는 강한 심장박동으로 소구하라" 

- 심장박동 효과


여성은 무엇보다 남성의 심장이 세차게 고동칠 때 강한 매력을 느낀다. 왜 그럴까? 금방 운동을 끝낸 듯 진정되지 않은 심장과 붉게 상기된 표정을 하고 있는 남성에게서 성적 매력과 묘한 감정을 느낀다. 이처럼 여성은 강한 이미지로 인해 쉽게 가질 수 없는 사람이나 제품 또는 물건을 보면 갖고 싶어 안달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소비의 측면에서 볼 때 칼자루를 쥐고 있는 쪽은 여성이라는 사실이다. 왜냐하면 남성은 돈을 벌어오는 역할이지만 여성은 그렇게 벌어들인 돈을 소비하는 역할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계 때문에 유대인 상술에서 "여자를 겨냥하라" 라는 말이 금언처럼 사용되는 것인지도 모른다.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같은 맥락에서 21세기를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시대' 라고 언급한 바 있다.


무엇보다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려면 열정점(Passion Point)을 찾아야 한다. 열정점이란 상품 및 서비스의 특성이 소비자들을 강하게 자극하는 소구 포인트로 여성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마음속에 숨겨진 에너지와 역동성, 강렬함을 표출하도록 해야 한다.



Comments